서울시 사회주택 공급 및 운영 사업자 모집 공고에 따라, 당해 지원 가능한 물량이 소진되기 전까지 신청서 및 사업제안서를 제출하면, 매월 적격심사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.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는 협회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 

 

  LH사회주택은 LH토지임대부, 공공지원리츠 사업이 연 1~3회 정도 공모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LH매입약정형 사회주택이 2020년 초 시범사업으로 추진, 2021년 전국 확대를 모색하고 있습니다.

 

  사회적주택은 공공매입임대주택을 사회적 주체들이 위탁운영하는 유형이며 연 2~3회 공모가 진행됩니다. 이는 주거복지재단이 주관하고 있습니다. LH공공임대 뿐 아니라 SH, 경기, 인천, 부산 등의 공공임대에도 적용, 추진되고 있습니다.

 

  그밖에 전주시 등 지자체 주도로 사회주택 조례를 마련하여 시범사업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 해당 지자체에서 사회주택에 관심을 갖고 의제화하도록 지역 여건 및 수요 확인과 주체역량 강화를 위한 연대활동이 필요할 것입니다.

 

  각종 공모 및 정책변화에 관해서는 협회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을 주시하면 정보를 구하실 수 있습니다.

한국사회주택협회 정회원으로 가입하시면 관련 흐름을 명확히 이해하고 민주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선진 사업자들과의 협력, 컨설팅 등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.